모든

모든



갓난아이 안된단 말야.""그런가요? 보석 시세를 몰라서.""나도 모르지만 다이아본드가 사파이어보다 비싸다는 건 알아.""사파이어가 더 이쁘잖아요.""그건 당신 생각이고.""그래서요?"그녀는 조심스럼게 일어나 앉았다. 하는 행동 하나하나를 조심해야 한다는 것은 알게 모르게 고통이었다. 하루에 열 여덟 시간은 침대에 누워있어야 하고. 절대삼십분 이상은 걷지도 않아야 한다. 게다가 절대 사랑을 나누어서도 안 되는 것. 한참 가슴이 예민해진 시기의 그녀로서는 고통이 아닐 수 없었다. 그에게는 더더욱.그가 불안한 눈으로 그녀가 일어나는 것을 지켜보더니 옆구리를 그에게 기대게 하고는 한 팔을 팔걸이처럼 그의 배에 얹었다."온 식구가 모여서탐정놀이를 시작했지."유쾌함으로 감추는 그의 어조에는 고통이 스며 있었다. 그녀가 떠났다고 생각하고 얼마나 화가 났을까. 얼마나 아팠을까."간단하더군. 당신이란 사람이 너무 깨끗하다는 것도 알았어. 어쩌면...""어쩌면?""나한테는 과분할 정도로." 크레이지슬롯 슬롯머신쿠폰 슬롯머신 신이 조금 나가보이는 여자. 즐거움에 떠는게 아니라면 추위 때문일 것이다. 그는 다시 양쪽 깜박이를 동시에 켜고는 차를 세웠다. "다 왔어?"차안이 소란스러워졌다. 고양이가 작게 울고 개가 킁킁거리고 아이들이 칭얼거리고. 그는 한숨을 내쉬고, 소하에게 뒤로 가라고 했다. 싫은 눈치를 노골적으로 보이며 그가 뒤로가자마자 차문 열리는 것에 몸을 떨던 여자애가 큰오빠 품으로 파고들었다. 강아지를 부록으로 달고. "아냐, 아는
생기다 난 집에서 간신히 빠져 나온 후 그녀에게 남은 것은 입은 잠옷과 깜박 잊고 하고 잔 목걸이와 싸구려 시계뿐. 꽤 비쌌던 목걸이를 팔아 생필품을장만하고대학의 등록비를 환불받은 돈으로 싸구려 자취방을 구했다. 아빠가 대학에 들어가면서 마련해 주신 원룸의 전세값으로 아빠의 장례를 치루고 아빠의 돈으로도 해결 안된 빚을 갚았다. 한달에 60만원을 받아 생활하던 회사는 부도가 났고, 그 다음은 편의점과 커피숍 아르바이트. 지금도 그녀는 그‹š의 악몽을 기억한다. 직접 불을 지른 아빠. 몸에 불이 붙어 타오르며 그녀 앞에서 죽어가던 아빠. 사랑이 그렇게 힘들었을까.그녀는 눈을 비볐다. "가방은 이거 하나뿐이에요."서글픈 말투. 물을 꿀꺽 마시며 그는 나머지 손으로 그녀의 허벅지 위에 놓은 양손을 감싸쥐었다."과거를 잊는건 힘들지. 특히악몽같은 과거는."그의 손은 따스했다. 난 울지 않아. 울명 망가지니까. 울지 않아.그가 차를 출발시켰다. 그리고 어디론가 한참을 달다.


찰흙 그냥 그한테 미안하다고 전화로 얘기하고 확 끊은 후 집으로 득달같이 달려갔지.... 아니 취하지 않았더라도 타고난 예의가 이 차안에 그녀를 다시 앉게 했을 것이다.하지만 취하지 않았다면지금 이 남자가 이렇도록 황홀하게 보이지는 않을테지. 또 이 남자를 사랑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지 않겠지. 사랑은 파괴적이라는거, 잘못된 사랑은 죽음까지 이르게 한다는 것은 언니를 통해 알고 있지만, 또 언니는 그녀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숨기지 말라는 것도 가르쳐 주었다."여기 물이요."그녀는콜라와물을 가방에서 꺼냈다."그 가방 참. 별 게 다 들어가는군. 얼마나 큰거요?"그녀는 희미하게 웃었다. 가방이라곤 이거 하나뿐이니까. 불이 난 집 사설바둑이 바둑이게임 현금바둑이게임 수취인이 된 걸 알면 돈 때문에 날 살해할지도 모른다구요."그녀 때문에 정신이, 또 신체가 고통을 받고 있었지만 정말 오랜만에 그는 유쾌해졌다."가진 놈이 더하단 말 못 들어봤소?"그녀는 거기까진 생각 안 해 봤다는 듯 귀엽게 고개를 갸웃했다."어 그러네요. 그럼안녕히계세요. 다른 보험회사 아줌마하고 타협해서, 수취인 없이 하죠 뭐." 그에게 아무 감정도 없는 눈이 그를 스쳐 문으로 향했다. 그는 이렇게 그녀 생각으로 힘들고 있는데, 그녀는 아무렇지도 않다니. 그는 바보처럼 그녀를 끌어안았던, 그녀에게 안겼던 그 엘리베이터 근처도 못 가고 있는데."어느엘리베이터를 타고 왔소?"막 문을 열던 그녀가 실성한
채찍 채찍질하다도 할텐데. 어지러움에 눈을 감았지만 속마저 울렁거리자 그는 힘겹게 눈을 떴다. 그래 지금처럼 아파트 문에 기대 앉아본 경험이 몇 번 있다. 아주 어릴 적 다섯살 때였나? 커다란 차. 그리고 친절한아저씨가 와서 그를 데려갔다. 누이와 같이 가야만 한다며 저항하는 그에게 그가 적응을 잘하면 금새 쌍동이 누나도 데리고 올거라고 말했다. 서울에 있는 그 커다란 집은 차가웠다. 그의 새아버지가 된다는 남자는 차디찬 눈빛으로 그를 보더니 닮았군, 이라고 중얼거리면서 방 저쪽으로 가버렸다. 하지만그에게도 큰방이 생겼다. 거기에는 쌍동이가 상상하던 모든것이 있었다. 침대와 옷장, 모든 것이. 그리고 그를 안아주는 누나. 지금 생각하면 어린 소년의 머리에 흐릿하게 남은 누나는 휘였겠지. 누이가 아픈걸 원망했었다. 그가 조금만 버티면 누이와 함께 이곳에서 살 수 있을 텐데. 새아버지의 비서라는남자가 그렇게 말해주었으니까 누이가 아프지만 않으면 안정된 미래를 누이에게 줄 수다.


Comments